올 상반기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의 규모가 이미 48억5000만 위안에 달해 동기대비 42.6% 상승한 것으로 밝혀졌다. (한화 약 6000억원)
올 6월말 까지 중국 무료 온라인 게임의 비중이 이미 75% 초과했지만 온라인 게임 시장의 잠재력은 여전하다고 분석된다. 그 중 도구 매매, 게임중의 홍보 등 수익 모델도 더욱 뚜렷해지고 가상 도구의 거래도 많아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플랫폼, 게임 속의 홍보, 게임 속 홍보의 효과 감시 플랫폼 등이 현재 온라인 게임 산업 체인의 새로운 부분이 됐다.
네티즌들에 대한 분석, 그들의 수요를 알아내고 게임의 밸런스를 유지한 전제 하에 여러 서비스와 남다른 협력을 진행하는 것이 현재 게임 운영 기업들이 직면하고 있는 새로운 난제로 남아있다.
'중국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증시 시가총액으로 일본 증시 제쳐 (0) | 2007.09.02 |
---|---|
상하이 최저기준임금 840위안으로 올려(한화 10만원) (0) | 2007.08.22 |
천진빈하이 개발지구에 중국 최초로 무선브로드밴드망 구축 (0) | 2007.08.21 |
중국 2만 5천불 (약 2천3백만원) 소득자 300만시대 (0) | 2007.08.20 |
중국 500만달러(한화 45억원) 자산가 15만명넘어서다 (0) | 2007.08.18 |